1

언론보도/칼럼

본문 바로가기
서울브라운치과의원

기간한정 :

- -
개인정보수집동의
(약관보기)
치아연구소 > 언론보도/칼럼
치아연구소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치아를 위해 서울브라운치과는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언론보도/칼럼

치아교정 치과 선택할 때 알아야 할 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브라운치과 작성일21-03-23 11:47 조회689회 댓글0건

본문

[사진설명] 치료 전 진단 과정부터 교정장치 선택, 교정치료 및 사후관리 등 모두 살펴본 후 적절한 곳을 선택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교정 치과 선택할 때 알아야 할 사항

 

치아교정은 바르지 못한 치아 배열, 상하 교합을 바른 형태로 맞춰주는 치료 방법으로, 성장기일 때든 성장이 끝난 후든 언제든 진행할 수 있는 치료이다. 이에 성장 중 치아 배열에 문제가 있거나 성장이 완료된 후 부정교합이 문제가 된다면 언제든 교정을 진행하는 게 좋다.

다만 치아교정은 치료 전 진단 과정부터 교정장치 선택, 교정치료 및 사후관리 등 모든 부분이 다 까다롭고 어려우므로 실력 있는 교정치과를 선택해야 한다.

교정 전문의는 실력으로 공인된 자격이므로 교정 치료를 개인에게 맞게 잘 계획,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 교정은 한 번 잘못되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해 실패에 대한 부담이 크며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모두 만족해야 하므로 고려할 사항이 많다.

이에 교정 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를 찾아서 초기부터 좋은 계획을 세워 정확도 높게 진행해야 하며 현재 구강 건강 상태와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떤 장치가 적절한지 등을 모두 따져본 후 진행해야 한다.

또한 3차원 정밀 기기를 갖춘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교정 전 계획을 세울 때는 구강 내 상태에 대한 정보를 입체적인 자료로 확인해야 하므로 3D CT, 세팔로, 모르페우스 3D 외 다양한 정말 진단장비를 갖춘 곳을 찾아야 한다.

그 밖에도 교정장치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지, 후기가 좋은지, 사후관리를 잘 해주는지, 집이나 회사 등과 가까워 자주 찾아가기 좋은지 등 여러 부분을 모두 살펴본 후 적절한 곳을 선택해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대전 서울브라운치과 송창호 대표원장은 “교정치과를 선택할 때는 시설부터 의료진 실력,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을 모두 확인해야 하며 다양한 리뷰도 참고해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고 진행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