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론보도/칼럼

본문 바로가기
서울브라운치과의원

기간한정 :

- -
개인정보수집동의
(약관보기)
치아연구소 > 언론보도/칼럼
치아연구소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치아를 위해 서울브라운치과는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언론보도/칼럼

치아교정은 청소년기만? 성인도 충분히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브라운치과 작성일21-04-13 10:38 조회1,093회 댓글0건

본문

[사진설명] 치아교정은 한창 성장이 이뤄지는 청소년기에 하는 것이 유리한 것은 맞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치아교정은 청소년기만? 성인도 충분히 가능

치아교정은 구강 내 불균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법 중 하나이다. 잘못된 위치에서 맹출된 치아를 바른 위치로 되돌리거나 전체적인 치아 배열, 위아래 치아의 교합 상태를 정상적으로 바꿀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많이 이용하고 있다.

 

보통 청소년기에 진행할 경우 치아가 올바르지 않게 자라며, 턱이 잘못된 형태로 자라 외관 상 전체적인 모습이 좋지 않게 보이는 현상을 초기에 바로잡을 수 있다. 치아와 교합 성장을 바르게 해 성인이 되기 전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어 요즘에는 성장이 다 되기 전 교정치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

 

물론 교정은 성인이 된 이후에 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심미적인 목적을 비롯해 노화로 인해 치아 배열이 무너지는 경우 치주 치료와 함께 교정으로 제 위치를 잡아줄 수 있는데, 청소년기 때보다는 교정 속도가 느릴 수 있으나 노인도 충분히 교정할 수 있다.

 

다만 치아교정 후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려면 시설이 뛰어나며 교정 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를 찾는 게 좋다. 치아교정은 생각보다 고려할 사항이 너무 많은데다 한 번 잘못되면 다시 처음부터 계획해 바로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치아교정을 오랜 시간 진행해왔으며 주걱턱, 무턱, 과개교합, 덧니, 뻐드렁니 외 다양한 케이스를 다룬 경험이 있으며 부분적인 교정부터 치아 전체 교정까지 모두 풍부하게 다뤄본 경험이 있는 교정 전문의와 상의한 후 진행해야 한다.

 

또한 교정 전 구강 내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어떤 교정이 필요한지 확인하려면 모르페우스, CT, 세팔로 등의 정밀진단장비나 교정 가속화 장치 악셀덴트 등 여러 가지 시설이 잘 갖춰진 곳을 찾는 게 좋다.

 

 

대전 서울브라운치과 송창호 원장은 “치아교정은 적어도 6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길면 2년 이상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한 번에 성공하기 위해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오랜 경험이 풍부한 교정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을 찾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